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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구대학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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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현장실습

섬유관련업체에서 디자인, 소재기획, 섬유가공 등 현장에서 진행되는 실무에 직접 참여하여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현장실습을 통하여 실무능력을 기른다.

2디자인실기

디자인의 요소와 원리를 이해하며 텍스타일 디자인의 다양한 표현방법을 연구하여 창의적인 디자인을 전개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.

3텍스타일디자인발상

컨셉에 따라 아이템과 관련된 이미지를 수집하여 이미지를 아이디어로 표현 할 수 있다.

4텍스타일디자인프레젠테이션기획

텍스타일 상품해석을 위한 계획적이고 분석적인 사고와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설득력 있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습득 할 수 있다.

5패션텍스타일리서치

패션디자인 기획을 위하여 국내외 트렌드, 시장자료 등과 같은 패션 정보를 수집, 조사하고 디자인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소스를 수집, 조사하여 패션디자인에 유용한 자료를 활용 할 수 있다.

6섬유색채

색채의 기초적 지식을 학습하고 색채배색 실습을 통하여 색채를 좀 더 자유자재로 배색할 수 있도록 한다. 또한 패션에서 나타나는 배색을 학습하도록 한다.

7창업패션상품

미래 창업을 위한 창조적 아이디어 및 기획력을 배양한다.패션 경향 및 트랜드를 이해하고 패션 상품에 나타난 소재 및 기법의 이론적 배경을 학습하여 실질적인 패션코디 상품의 기획을 가능하게 한다.

8텍스타일디자인스케치

구상 된 아이디어의 디자인 스케치 표현을 위해 컨셉에 맞는 모티브를 수집하고 디자인을 표현 할 수 있다.

9텍스타일의상재료실습

원사의 종류, 물성에 대한 지식과 섬유장식을 통한 소재의 차별화를 실현 할 수 있다.

10텍스타일패브릭아트디자인

텍스타일 소재에 따른 표면 장식효과에 대한 지식과 상품에 따른 가공제와 가공조건을 습득 할 수 있다.

11패션디자인개발

패션디자인을 위하여 아이디어를 스케치, 디자인을 완성하고, 검토 결과에 따라 수정 보완하기를 수행 할 수 있다.

12비주얼머천다이징기획

일정한 목적, 기획, 테마를 기본으로 하는 공간을 조형하고, 매장의 상품 등을 합목적적으로 전시, 진열하는 계획의 구현 화 능력을 배양한다.

13텍스타일디자인기획

텍스타일 상품 중 차별화 된 상품을 선정하며 상품기획을 할 수 있다.

14텍스타일바이어상담실무

글로벌 환경에서 무역업무 및 효과적인 바이어 상담을 위한 기획안을 수립 할 수 있고 개발 된 텍스타일 상품을 위한 홍보자료를 수립 할 수 있다.

15텍스타일패브릭직물디자인

텍스타일 상품을 제작하기 위해 원사를 선정하고 직물을 디자인 할 수 있다.

16텍스타일프린트패턴디자인

패션과 인테리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텍스타일 디자인을 구상하며 스카프·넥타이 등 패션소품의 디자인 패턴 구성요소 및 색채감각에 따른 능력을 향상시켜 텍스타일 아트웍 디자인을 제작하도록 한다.

17패션시제품개발기획

패션 제품 생산을 위하여 시제품 디자인을 채택, 시제품 작업의뢰서 및 시제품 진행 상황맵을 작성 할 수 있다.

18텍스타일바이어포트폴리오

상담결과에 따른 보고서 작성과 발주서를 작성 할 수 있으며 상담결과 데이터를 분석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.

19텍스타일패브릭편물디자인

텍스타일 상품을 제작하기 위해 원사를 선정하고, 편물을 디자인 할 수 있다.

20텍스타일패턴디자인실무

텍스타일 상품 용도에 따라 텍스타일프린트 디자인 및 자수디자인의 스티치 표현기법을 적용 할 수 있다.

21패션상품기획

브랜드의 시즌 전략기획을 위하여 소재 별 아이템을 기획하고 월별 출고 상품을 구성하여 그에 따른 예상판매가를 제안 할 수 있다.

22패션상품디스플레이

글로벌 SPA브랜드의 진출 및 패션상품의 연출 진열에 대한 지식을 습득 할 수 있다.

23디자인과문화

21세기 섬유패션산업에 적합한 실무중심의 교육환경에서 패션전문인을 양성하고 산학협력, 현장실습, 기업체 인턴체제를 통한 실무형 인재양성을 하고자 한다. 나아가 미래지향적 교육을 위한 창조적 아이디어와 기획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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